즐겨찾기 추가 | 시작페이지설정 | 병원회원가입현황 : 3,296
 

 
 
 
 

 
작성일 : 19-07-03 11:03
큐렉소, 척추수술로봇 '큐비스-스파인' 척추신기술학회서 공개
 글쓴이 : 관리자
조회 : 197  

연세의료원과 공동 연구개발, 내년까지 국내외 허가 진행\


의료로봇 전문기업 큐렉소는 지난 15일 강남세브란스병원에서 열린 ‘대한척추신기술학회 정기 학술대회’에서 개발 중인 척추수술로봇 ‘큐비스-스파인’을 공개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고 밝혔다.

 대한척추신기술학회는 척추를 전공으로 하는 신경외과, 정형외과 전문의들이 함께 척추 수술의 현재와 미래를 연구하고 토론하는 학회로, 연 2회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다.

이번 학술대회에서 이성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신경외과 교수는 2018년부터 연세의료원과 큐렉소의 연구협력개발 계약으로 진행된 척추수술로봇 공동 연구개발에 대해 ‘한국의 새로운 척추수술로봇 개발’을 주제로 발표했다.

척추수술로봇 ‘큐비스-스파인’은 큐렉소가 현대중공업 의료사업부를 인수한 후 2년간 공들여온 첫 번째 성과물로, 2차원(C-Arm)과 3차원 영상(O-Arm)에 모두 사용 가능하고, 오픈 수술과 MIS(최소침습수술)에도 적용할 수 있다. 또한, 기술적인 오차율이 0.5mm 이내로 계획에 따른 정확한 수술이 가능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.

큐렉소 관계자는 “로봇을 이용한 척추수술은 방사선 피폭량을 감소시켜 환자와 의료진에게 보다 건강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”며 “기존 출시된 글로벌 제품보다 사용이 더욱 쉽고 간단하며, 사용자 입장에서의 유연함을 갖추는 등 선두 제품과 견줄만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”고 밝혔다.

큐렉소는 올해 안으로 ‘큐비스-스파인’의 국내 허가를 획득하고, 내년 초에는 유럽 허가(CE)를 진행할 계획이다.




기사출처 : 의료기기뉴스라인


 
   
 

…
…
…
…
…
…
…

한국의료기장터의 사전동의 없이 사이트 일체의 정보, 콘텐츠, UI 등을 상업 및 비상업의 목적으로 전재, 전송, 스크래핑 등 무단으로 사용 시 법적제재를 받을수 있습니다.
한국의료기장터는 컨텐츠중개자이며 컨텐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. 따라서 한국의료기장터는 상품 · 거래(기타)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Copyright(c) 2015 한국의료기장터 All Right Reserved.